Public Opinion Poll 사회ㆍ여론조사


여론조사(輿論調査)는 특정집단(모집단)의 여론을 알아보기 조사하는 것으로 구성원 수가 적은 경우 전수조사를 할 수 있지만 집단을 구성하고 있는 구성원이 많은 경우 전수조사를 위한 시간과 비용, 인력의 문제로 인해 표본을 뽑아 조사하게 됩니다.
표본 내에서도 나이, 성별, 지역, 직업, 학력, 소득, 종교 등의 요소에 따라 성향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조사 목적에 맞게 표본의 구성을 조정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전담팀
정치.사회.행정.통계 분야의 전공자로 조사 경험이 풍부한 전문연구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사회일반 통계조사(인구센서스 대행 및 관련기관 통계 조사)
* 선거전략 수립 및 평가조사(선거전략 수립을 위한 추세분석 및 대응전략 개발 조사)
* 정책 모니터링 조사(정부 정책에 대한 대국민 여론조사)
* 정부 및 지자체정책결정평가조사
(정부및지자체의정책입안,결정시타당성과성공가능성 조사)
* 정책 및 공공서비스 수용도 평가 조사
* 정책 및 공공서비스 만족도 조사(PCSI 등)


Marketing Research 마케팅 조사

마케팅조사는 마케팅 기회와 문제를 식별하기 위한 의사결정에 필요한 변수들을 선정한 후 신뢰성 있고 유효한 자료 및 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하여 소비자 및 고객을 마케팅 담당자와 의사결정자에게 전달하는 객관적이고 공식적인 일련의 과정입니다. 이를 통해 마케팅 의사결정에 수반되는 불확실성의 감소를 그 목적으로 합니다.
  • 기업이미지 조사
  • 고객만족도 조사
    내부고객 만족도(ESL)조사
  • 조직건강지표 조사
  • 광고효과 측정조사
    브랜드 인지도 조사
  • 신제품 개발 및 수요 예측조사
  • UX/UI조사
    옴니버스 조사



Data Analytics 데이터 분석

데이터 애널리틱스란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만들어지는 정형 데이터와 문자, 사진, 음성, 비디오, 소셜 미디어 데이터, 로그 파일 등과 같은 비정형 데이터를 말하며 반정형데이터를 포함합니다.

융복합 환경에서 디지털 데이터는 매우 빠른 속도로 방대한 양이 생산되므로 이를 실시간으로 저장, 유통, 수집, 분석 처리가 가능해야 하며 넥스트리서치는 자체 보유한 특화패널과 연결하여 의미 있는 정보를 추출하고 분석하는 일을 합니다.
Data Science
데이터 애널리틱스 사업부로 기업, 인터넷, 스마트폰 등의 현장에서 쌓이는 데이터와 조사를 통해 쌓인 개인 특화된 데이터로부터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정보를 추출하고 분석하는 일을 합니다.
데이터 마이닝(Data Mining)
대규모로 저장된 데이터 안에서 체계적이고 자동적으로 통계적 규칙이나 패턴을 분석하여 가치있는 정보를 추출하는 과정으로 다른 말로는 KDD(데이터베이스 속의 지식 발견, knowledge-discovery in databases) 라고도 일컫습니다.

머신 러닝(Machine Learning)
경험을 통해 자동으로 개선하는 컴퓨터 알고리즘으로 인공지능의 한 분야로 간주됩니다.
컴퓨터가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알고리즘과 기술을 개발하는 분야로 핵심은 표현(Representation)과 일반화(Generalization)에 있습니다. 표현이란 데이터의 평가이며 일반화란 아직 알 수 없는 데이터에 대한 처리로 다양한 학습의 응용이 존재합니다.
대표적으로 문자인식은 이를 이용한 가장 잘 알려진 사례입니다.